보도자료

[보도자료] 올 것이 왔다? 일본 성인VR 국내 상륙 - 인기 성인 VR 게임 “Let’s play with Nanai!”의 개발사 VRJCC와 ImagineVR이 VR Expo 2017에 참가 -

작성자
kr_vr
작성일
2017-03-06 11:39
조회
740
올 것이 왔다? 일본 성인VR 국내 상륙
- 인기 성인 VR 게임 “Let’s play with Nanai!”의 개발사 VRJCC와 ImagineVR이 VR Expo 2017에 참가 -

□ VR EXPO 2017 조직위원회가 국내 최고·최대 규모의“VR EXPO 2017 컨퍼런스”를 3월 9일(목), 10일(금) 양일 간 삼성동 코엑스(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ㅇ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현실(VR) 시장의 기반을 다지고 현재까지의 성과와 향후 성장비전을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민간 주도로 열린다.

□ 일본은 커뮤니티와 산업을 비롯한 아시아의 성인용 콘텐츠 산업의 중심이다. 성인 VR산업은 향후 지속 성장하며 초기 VR시장 확산의 교두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일본과 미국 등을 중심으로 성인 VR시장은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으며, 기존의 업체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앞 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ㅇ 캘리포니아의 성인 VR 컨텐츠 배급 플랫폼 ImagineVR과 성인 VR 게임 Let’s Play With Nanai!의 개발사인 VRJCC가 3월 9일부터 3월 1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VR Expo에 최초로 참가한다.

ㅇ VRJCC는 “일본의 성인 VR 시장”에 관한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성인 시장을 타겟으로 VR과 성인 게임 개발에 관한 에피소드를 공유한다. 그리고 성인 VR콘텐츠 배급 플랫폼 ImagineVR이 “미래 인간의 성생활”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진행한다. 이들은 현재 성인 VR 시장의 현황에 대해 진단하고, 미래시장에서 인간의 성생활과 문화를 기술의 관점에서 어떻게 시각화할지에 대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ㅇ Let’s Play With Nanai!란?

Let’s Play With Nanai!는 오큘러스 리프트/HTC VIVE로 즐길 수 있는 성인 VR 게임이다.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나나이쨩의 방 에 들어가 행위를 하며 즐길 수 즐길 수 있는 체감형 콘텐츠이 다. 게임의 조작은 매우 간편하다. 스마트폰을 더미 몸체에 부착 하면 움직임을 인식하여 반응한다. Let’s Play With Nanai!는 성인 VR게임의 한 장르로서의 시초라고 볼 수 있는 기념비적인 게임 이다.

ㅇ 컨퍼런스 연사로 나서는 ImagineVR의 Ayaka Hahn(CEO)은 “성인물 시장은 그 규모가 110조 상당으로 세계 게임시장과 비등한 수준이며, 포르노는 종종 산업혁명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했다. 그리고 다시 역사가 되풀이되어 VR, AR 기술의 시장 형성도 마찬가지의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VR Expo에 참가한 한국의 VR, AR 산업 종사자 분들을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라고 말했다.

ㅇ VR EXPO 2017 컨퍼런스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vrexpo.kr)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컨퍼런스 등록 및 기타 문의사항은 ‘VR EXPO 2017 조직위원회’사무국(02-400-2053)으로 연락하면 된다.